본문 바로가기
Review

5월 1주차 데이터분석/개발 직군 채용공고 모음

by sohyunwriter 2021. 5. 3.

수시 채용으로 바뀌면서 채용공고를 아는 것도 정보력이 됐는데, 

좋은 회사들 채용공고를 공유한다.

5월 1주차에 좋은 회사들 채용 공고가 많이 열려있다. 

 

만약 내가 지금 취준을 하고 있었다면 아래 기업들은 꼭 지원서를 작성했을 것 같다.

 

 

인턴/신입

회사명 마감일 포지션 링크
카카오 ~21.05.03 5pm 하계 인턴 (채용연계형)
-Tech developers
-Service & Biz developers
careers.kakao.com/2021-intern
NCSOFT 21.04.22~21.05.06 2pm SUMMER INTERN (채용연계형)
-AI R&D
-Programming
-게임 기획 등
careers.ncsoft.com/
크래프톤 ~21.05.09 23:59 신입
-테크
-데이터 (데이터엔지니어링/데이터분석)
krafton.recruiter.co.kr/app/jobnotice/list
웍스모바일 21.04.26~21.05.10 23:59 하계 인턴 (채용연계형)
-SW개발
-서비스 운영/기획
recruit.navercorp.com/naver/job/detail/contents/?annoId=20005800&classId=&jobId=
EA코리아 21.05.03~21.05.16 23:59 Summer Internship (정규직 전환 검토 가능)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 분석가 등
ea.gr8people.com/jobs?locale=ko

 

1. NCSOFT

AI리서처나 엔지니어를 준비 중이라면, AI R&D 포지션을 노려볼 만하다. 요즘은 게임데이터 분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걸 하고 있다고 들었다. 게임에 관심이 크게 없어도 적어볼 만한 것 같다. 

포트폴리오를 많이 보는 회사다. 지원 단계에 꼭 포트폴리오를 내야 하니, 잘 써서 내자.

 

2. 웍스모바일

뭐 하는 회사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유명하다. 우리 회사도 웍스모바일에서 만든 업무용메신저를 부분적으로 쓴다. 

네이버 계열사고 업무용 메신저인 "네이버웍스"를 만드는 회사다. 재택근무 등으로 업무용메신저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그만큼 회사가 계속 성장할 것 같다.

AI 포지션은 뽑지 않지만, 개발자 포지션은 뽑으니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을 꿈꾼다면 지원해보자. 인턴 전환율이 30%대로 낮긴 하지만, 개인 과제 열심히 잘하면 전환된다고 들었다...ㅎ

 

3. 카카오

서류는 코딩테스트 이후에 받는다고 한다. 작년에 카카오는 겨울인턴이 없었는데 이번 하계에는 있는 것 같다. 올해 하반기에도 인턴이 있을지 없을지 모르니 적어보자. 전환률이 낮지만 전환이 안 되더라도 인턴 자체로도 스펙이 되는 회사. Tech developers 부분에 프론트엔드, 백엔드, 데이터분석 등의 포지션이 있다. 

 

4. 크래프톤

이번에 연봉 탑티어인 회사에 오른 게임회사. 테크와 데이터 포지션을 뽑고 있다. 안 쓸 이유가 없다.

 

5. EA코리아

피파게임을 만드는 회사다. 원래 신입을 잘 안 뽑는데 신입을 뽑는 것 같다. 다만 채용공고에 전환형이라고 명시되어 있지 않은 걸로 보아서 전환률이 높진 않은 것 같다. 그래도 개발자랑 분석가 포지션을 뽑고 있으니 적어보자.

 

 

 


*포트폴리오 잘 만드는 법 (링크)

 

분석/개발 직무 신입 "포트폴리오" 만들기 (feat. 레알꿀팁)

오늘 하루 종일 포트폴리오 수정을 했다. 이제 딱 한 장 남았다! 내일 한 장 마무리할 생각이다. 포트폴리오를 수정하면서 몇 가지 느낀 걸 적어본다. *내 포트폴리오 변천사 1) 인턴 경험도 없던

sohyunwriter.tistory.com

*AI 분야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링크)

 

AI 논문 사이트 모음 (feat. 현업 이슈)

Contents 1. 최신 AI 논문 보는 곳 2. 모든 분야 논문 정리 3. 분야별 논문  3.1. Computer Vision 논문  3.2. NLP 논문  3.3. Recommendation 논문  3.4. Tabular data 논문 4. 기업의 AI 논문 5. 논문은 아..

sohyunwriter.tistory.com

*면접 질문의 모든 것 (링크)

 

CS & AI 기술 면접 질문들과 답변들 (20.02.04 updated)

기술면접 질문들과 답변들 *링크 클릭하면 답 정리(keyword version, ~습니다체 모두)되어 있음 1) 신입공채 기술면접 방식 -CS 기본지식이 초점! -코딩테스트 중요 2) 신입상시채용 기술면접 방식 -팀

sohyunwriter.tistory.com